네이트 해킹 확인방법 그리고 대처방법

|



네이트 해킹 확인방법과 대처방법.

포털 사이트 네이트의 가입자 3500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이 되었다고 한다.
정말 심각한 사태로 며칠동안 이슈가 되고 있다.
네이트에서는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 식으로 대처를 하고 있지만
우리정보는 우리가 스스로 잘 지켜야 한다.

그럼 네이트 해킹 확인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보겠다.
우선네이트 사이트를 들어가 보면


이런 팝업창이 뜰 것이다.
그럼 공지확인 버튼을 클릭해 본다.


이런 공지화면이 뜬다
스크롤 바를 내려보자


개인정보 유출 확인하기 라고 보일 것이다.
확인을 위해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그럼 이렇게 유출이 된 나의 정보가 무엇무엇인지 다 나온다.
이렇게 많은 정보가 다 유출이 되었다.

그리고 이 방법 말고도 누가 나의 아이디로 로그인을 했는지 기록을 보는 것도 좋다.


우선 네이트 메인 화면에서 회원정보수정으로 들어간다.


왼쪽 메뉴중에 개인정보 보안관리로 들어간다.


그다음 로그인 기록보기로 들어가면
내 아이디로 어떤 IP에서 로그인을 했는지 기록을 볼 수 있다.
 

 
이 캡쳐화면에서는 IP를 지워 놨는데
오른쪽에 IP가 다 나와서 언제 어떤 IP에서 로그인을 했는지 볼 수 있다.
그럼 혹시 수상한 IP가 있다면
한국인터넷진흥원 (http://whois.nida.or.kr/kor/) 에서 아이피를 검색해보고
그 IP가 중국같은 곳이면 해킹으로 누군가 로그인 했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럼이제 해킹당한 사실을 알았다면 대처를 해야한다.

우선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리고 금융쪽이나 중요한 비밀번호는 따로 다른 비밀번호를 쓰는 것이좋다.
네이트온이나 싸이월드쪽지로 수상한 쪽지도 열어보지 않는 것이 좋다.
특히 분명히 친구한테 온 쪽지인데 이상한 사이트링크를 걸어놓거나 하는경우
절대 클릭해보지 않아야 한다.
그리고 당분간 모르는 이메일을 열어보지 말고
또, 보이스 피싱도 주의해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