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체 배열의 데이터를 구조체 포인터에 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프로그램
#include <stdio.h>
struct user
{
char name[20];
char phone[14];
int quick;
};
int main(void)
{
user d[2]={{"김명환", "011-123-4567", 1}, {"이진영", "010-120-5638", 5}};
user *pt;
int i;
pt=d;
for(i=0;i<2;i++)
{
printf("name :%s\n", (pt+i)->name);
printf("phone:%s\n", (pt+i)->phone);
printf("quick :%d\n", (pt+i)->quick);
printf("\n");
}
return 0;
}
// 실행 결과
#include <stdio.h>
struct user
{
char name[20];
char phone[14];
int quick;
};
int main(void)
{
user d[2]={{"김명환", "011-123-4567", 1}, {"이진영", "010-120-5638", 5}};
user *pt;
int i;
pt=d;
for(i=0;i<2;i++)
{
printf("name :%s\n", (pt+i)->name);
printf("phone:%s\n", (pt+i)->phone);
printf("quick :%d\n", (pt+i)->quick);
printf("\n");
}
return 0;
}
// 실행 결과
'공부 > c언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c언어] 함수의 결과값으로 구조체를 반환 (0) | 2011.06.19 |
---|---|
[c언어] 구조체와 함수. 함수의 인자로 구조체 변수,포인터,배열을 사용 (0) | 2011.06.19 |
[c언어] 구조체 배열의 초기화 (0) | 2011.06.15 |
[c언어] 구조체 변수, 구조체 멤버 간의 데이터 교환 (0) | 2011.06.15 |
[c언어] 데이터를 입력받아 구조체 변수에 대입 (0) | 2011.0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