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참조 구조체를 이용하여 연결 리스트를 구현
구조체 변수와 주소를 이용한 연결 리스트
#include <stdio.h>
struct node
{
char data;
struct node *link;
};
int main(void)
{
struct node *head, a1, a2, a3;
a1.data='A';
a2.data='K';
a3.data='D';
head=&a1;
a1.link=&a2;
a2.link=&a3;
a3.link=NULL;
printf("Linked List \n\n");
printf("head의 주소 : %u\n", &head);
printf("head 포인터 : %u\n", head);
while(head!=NULL)
{
printf("데이터: %c, 주소: %u\n", head->data, head->link);
head=head->link;
}
return 0;
}
// 실행 결과
구조체 변수와 주소를 이용한 연결 리스트
#include <stdio.h>
struct node
{
char data;
struct node *link;
};
int main(void)
{
struct node *head, a1, a2, a3;
a1.data='A';
a2.data='K';
a3.data='D';
head=&a1;
a1.link=&a2;
a2.link=&a3;
a3.link=NULL;
printf("Linked List \n\n");
printf("head의 주소 : %u\n", &head);
printf("head 포인터 : %u\n", head);
while(head!=NULL)
{
printf("데이터: %c, 주소: %u\n", head->data, head->link);
head=head->link;
}
return 0;
}
// 실행 결과
'공부 > c언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c언어] 공용체(union)의 정의와 사용방법 (0) | 2011.06.23 |
---|---|
[c언어] 자기참조구조체. 동적 할당을 이용한 연결 리스트 (0) | 2011.06.21 |
[c언어] 중첩된 구조체 배열,포인터에 데이터를 저장 (0) | 2011.06.20 |
[c언어] 구조체 속의 구조체. 중첩된 구조체를 정의하여 데이터를 저장 (2) | 2011.06.20 |
[c언어] 구조체를 헤더파일로 불러오는 프로그램 (0) | 2011.06.20 |